WHAT

 전 세계에서 학생들이 학교를 나와 #ClimateStrike #SchoolStrike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요구는 정부가 온난화를 1.5도 이하로 유지함으로써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청소년기후행동’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입니다.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의 가장 큰 영향을 받을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www.facebook.com/schoolstrike.kr)

 오는 9월 27일, 저희는 서울에서 ‘기후를 위한 결석 시위’ (School strike for climate)를 열려고 합니다. 유엔에서 정한 기후 주간에 맞추어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움직임의 일환이에요. 기후변화의 가장 큰 당사자이자 피해자인 청소년들이 모여 기후위기를 위기로 인식하고 제대로 대응하라는 요구를 정책결정권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927schoolstrike에 함께하기: http://bit.ly/schoolstrike_kr

#SchoolStrike? #청소년기후행동? #Climate Strike?

 지난 8월 기후변화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대응을 요구하는 청소년들이 모여 ‘청소년기후소송단’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여러 활동을 하다가 너무나도 기후변화에 무관심한 정부를 보며 할 수 있는데도 하지 않는 어른들의 방관으로 우리가 살아갈 미래가 망가질 것에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3월 “315climate strike:기후악당국가탈출을 위한 청소년기후행동”을 약 500여명의 청소년들과 진행하며 청와대로 행진했습니다. 이후 5월 또 한번 “524Cimate Strike:기후악당국가탈출을 위한 교육개혁”을 진행하며 수많은 청소년들과 서울시 교육청으로 행진하여 교육시스템 전반에서의 기후변화 대응을 요구하였습니다. 이후 응답하라 교육감을 진행하며 서울시 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에게 구체적 요구사항을 전달하였고 서울시 교육청은 현재 제안사항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기후위기를 자신의 삶에 관한 일로서 인식한 청소년들은 수많은 불안감과 무서움을 마주했고, 8월 기후위기 출몰행동 ‘뿅’을 시작으로 9월 청소년을 주도적으로 학부모, 교사 등등 모두가 참석하는 927School Strike:기후를 위한 결석시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9월 23일 문재인 대통령과 환경부 장관이 참석하는 ‘UN Climate Action Summit’의 사전 Youth Summit에 참석하여 기후위기 대응을 요구하는 중입니다.

 cf) 921기후위기 비상행동?

기후위기 대응이 시급해지며, 노동,건강,여성,농업,종교 등등 다양한 시민사회가 결집하여 9월 21일 토요일 기후위기에 대응할 것을 촉구하는 행동이 climate strike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됩니다.

 WHY

대다수의 국민이 알고 있는 기후변화,지구온난화라는 ‘단어’를 우리는 북극곰과 지구의 일로만 다우고 인지해왔습니다. 그러나 기후변화는 우리 모두가 살아갈 미래에 치명적인 위협으로 다가와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 항로를 바꿀 수 있는 시간이 12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과학자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정치인들은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나서서 그들에게 제대로 된 기후위기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청소년들이 기후변화 대응을 외치며 거리로 나오고 있고 이들의 목소리에 많은 나라들이 변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4대 기후악당국가(CAT)인 대한민국은 정부도, 정치인들도, 기업도 모두가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현재의 인기와 소수의 성장만을 위해 눈을 가리고 미래를 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미래를 위해, 우리의 삶을 위해, 모든 사랑하는 것들을 위하여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 자세한 과학적 근거는 921기후위기 비상행동의 ESC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 ↓ 링크 확인↓ ↓ ↓ https://drive.google.com/file/d/1uKU0sn3DbmuVlY_vRzi7aR7okcZO_hL5/view

WHEN

9월 27일 (9월 이후 국회가 응답할 때 까지, 정부가 제대로된 기후변화 대응 정책을 내 놓을 때 까지 우리는 계속 행동합니다.)

WHERE

당신의 목소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곳 어디나 : 광화문

# 927schoolstrike: 기후위기를 마주한 ‘학생/선생님/학부모’를 위한 가이드라인

FOR STUDENTS: 청소년을 위한 가이드라인

http://bit.ly/927_청소년가이드

FOR PARENTS: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라인

http://bit.ly/927_부모님가이드

FOR Teachers: 선생님을 위한 가이드라인

http://bit.ly/927_선생님가이드